국내호텔
일본호텔
해외호텔
호텔자바 회원 가입시 3000포인트 즉시지급!
홈/호텔검색
호텔테마검색
고객리뷰
고객센터
왜! 호텔자바 이용해야 될까요
료칸 예약에 대한 공지입니다.
    고객센터
    호텔자바 약관
    호텔자바 이용약관
    여행약관
    개인정보보호방침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트래블베이(주) (이하 '당사')가 운영하는 호텔예약 서비스 '호텔자바(www.hoteljava.co.kr, 이하 '서비스')'를 통해 호텔 예약을 한 이용고객 (이하 '이용자')과 당사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변경 및 미기재 사항)

1. 당사는 이 약관을 대한민국 내 관련 법령을 저촉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하며, 변경된 규정은 제2조와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사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내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며,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당사의 웹사이트상에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번호를 받은개인 또는 기업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단체 포함)
2. 회원번호(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당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자: 회원 혹은 비회원 상관없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
4. 운영자: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하는 당사 담당자
5. 서비스: 당사가 호텔예약 및 관련 기능을 제공하기 운영 중인 웹사이트

6. 결제마감일: 예약 확정 후 예약대금을 당사에 결제해야 하는 최종일
7. 취소마감일: 결제 후 위약금 없이 변경 또는 취소를 할 수 있는 최종일

8. 청구서(Invoice): 예약 확정 후 이용자가 신청한 예약의 상태 및 예약대금을 확인할 수 있는 당사가 발행 문서

9. 이용권(Voucher): 이용자가 예약 대금을 결제 완료 후 당사가 발행하는 금권. 숙박 상품의 경우 숙박 증서를 의미합니다.

10. 예약부도(Book out): 이용자가 예약확정받고 결제까지 한 호텔이 현지 체크인 시 숙박이 불가능한 경우

11. 노쇼(No Show): 이용자가 투숙 날짜의 시간까지 숙박지에 나타나지 않은 경우


제 2 장 예약과 결제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해 당사의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 6 조 (예약의 절차)

1. 예약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서 이뤄집니다.

가. 예약: 이용자는 호텔자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을 요청합니다.

나. 예약확정: 예약 요청한 호텔의 투숙 가능함이 확정(confirmation)될 경우 당사는 이용자에게 대금청구서 (Invoice)를 발급합니다.

다. 결제: 이용자가 예약대금을 결제마감일까지 당사에 지불함으로써 예약은 완료됩니다. 결제 관련하여 이용자는 어떤 비용도 호텔에 직접 지불한 것을 당사에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보호자의 동의 없이 미성년자만 투숙을 목적으로 하는 예약은 불가합니다. 당사는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예약요청)

1. 이용자는 호텔예약을 위해 필요한 정보 즉, 투숙일자(check-in/out), 투숙일수, 목적지와 호텔이름, 객실종류, 객실수, 투숙자 영문 성명(여권과 반드시 동일), 여권정보, 연락처, 기타 당사에서 요청하는 필요 정보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를 잘못 기입하여 발생하는 일은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호텔예약 단계에서 투숙객 정보를 입력할 때 동반 투숙객 중 투숙 일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의 성인을 반드시 한 명 이상 포함하여야 합니다. 호텔 규정상 미성년자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과 동반하지 않고 단독으로의 투숙할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 단독 투숙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투숙객의 책임이며, 당사는 이에 관해 아무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호텔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요금은 환율변동으로 인해 검색시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호텔 관련 모든 정보는 이용자의 예약을 돕기 위한 참고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호텔자바는 여하의 경우에도 이 내용들을 보장,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확정 예약과 12시간내회신)

1.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조건에 대해 예약 상황이 '확정예약(Available)' 상태일 경우 예약이 확정되며 주문번호가 부여된 청구서가 발행됩니다.

2.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조건에 대해 예약 상황이 '12시간내회신(Waiting 또는 On Request)' 상태일 경우 청구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12시간내회신은 당사에서 호텔과 확인 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예약가능 여부를 고객님께 통보해드리며 또한 호텔자바 예약확인 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3. 확정된 예약은 이용자의 체크시까지 확정상태를 유지하도록 당사는 최선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제 9 조 (예약대금)

1. 예약대금은 청구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2. 예약대금에는 총 숙박일수와 날짜, 객실수에 대한 합계숙박료, 식사비용('포함' 표시됐을 경우에 한함), 관련 세금 및 봉사료, 당사의 예약대행 수수료 (총 예약대금의 약5% ~ 20% 내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단, 일부 국가, 지역의 경우 관련 법에 의한 추가 세금, 준조세, 입장료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예약대금은 '확정예약' 이 정해지는 시점의 금액이 최종 이용대금이 됩니다. 하지만 예약 확정시 금액과 결제 시 금액 사이에 외화환율이 2% 이상의 증감이 있을 경우 당사는 증감된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증감된 금액을 추가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결제방법)

1. 이용자가 청구서에 표시된 예약대금을 결제 마감일 이내에 결제 완료하여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예약대금의 결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무통장 입금

나. 실시간 계좌이체

다. 신용카드 결제

3. 각 결제 방법에 따른 결제는 통상의 예약의 경우 서비스에서 제시하는 결제마감일까지 결제를 마쳐야 하며, 미결제시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4. 당사가 정한 특별예약의 경우 별도의 특별규정이 적용된 결제 마감일과 계약조건에 따릅니다.

5. 당사는 예약 정보, 이용자개인정보, 결제 정보를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당사는 무통장 입금을 포함한 현금결제에 대하여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현금영수증(현금지출증빙서류)을 발행합니다. 단, 관련법에 따라 현금영수증은 제 9조의 예약대금 전체가 아닌 당사의 수수료 금액 (예약대금의 5% ~ 20% 내외)에 대하여서만 발행합니다.

제 11 조 (이용권 (Voucher))

1. 이용권은 이용자가 예약시 기록한 내용(예약번호, 호텔이름, 호텔주소, 전화번호, 예약일자, 투숙일수, 투숙객 성명 및 기타사항) 이 기재되어 있는 숙박제공을 보증하는 금권 (金券) 입니다.

2. 이용권은 숙박료, 세금, 봉사료, 조식(포함된 경우)를 포함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같습니다.

3. 요금에 포함된 상세내역은 호텔자바 예약확인 페이지나 청구서(invoic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예약대금이 결제 완료되면 즉시 이용권을 호텔자바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이용권의 분실 또는 도난 시 호텔자바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6. 이용권은 체크인 시 반드시 여권과 함께 호텔에 제시하여 사용합니다.

7. 이용권없이 체크인하려 할 경우 호텔은 투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당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 불가피하게 이용권없이 성함만으로 체크인해야 할 경우, 투숙일 전날까지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당사는 '노바우처(No-Voucher)' 로 투숙이 가능하도록 해당 호텔에 처리해 드립니다.

9. 이용자가 이용권을 고의 혹은 실수로 허위, 위조하여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10. 이용자가 소지한 이용권 정보와 호텔자바 홈페이지의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호텔자바의 정보가 우선합니다.


제 12 조 (양도 등의 금지)

호텔자바를 통해 취득한 호텔이용 권한은 반드시 이용자 및 그의 동숙인에 한정되며, 이를 타인에게 재판매 혹은 양도하실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세금계산서)

예약대금 결제에 대한 부가가치세법상 세금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예규 / 부가 46015-1296, 2000. 6. 2 관광진흥업법에 의한 여행업을 영위하는 사업자가 여행객에게 여행용역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경우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은 여행객으로부터 받는 대금 · 요금 · 수수료 기타 명목 여하에 불구하고 대가 관계에 있는 모든 금전적 가치 있는 것을 포함하는 것이나, 여행 알선 수수료와 여행객이 부담하여야 하는 숙박비, 교통비, 식사비, 입장료 등을 구분 계약하여 그 대가를 받는 경우에는 당해 숙박비 등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에 포함하지 아니하는 것이며, 당해 숙박비 등에 대하여는 부가가치세법 제 16 조 1 항의 규정에 의한 세금계산서를 여행객에게 교부할 수 없는 것임)


제 3 장 예약의 취소, 변경, 환불

제 14 조 (예약취소)

1. 예약의 취소는 이용자가 호텔자바 홈페이지에서 취소하거나 당사의 고객센터에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단, 공휴일 및 호텔자바 업무시간 이외에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호텔로 직접 예약 취소를 요청하는 것은인정되지 않습니다.

2. 예약의 취소 마감일과 위약금액은 이용자의 예약 시 당사에 의해 고지되어야 하며, 이용자는 이를인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때 고지되는 취소 관련 정보는개별 호텔의 사정과 현지 휴일 및 행사 등에 따라 모두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 정보는 예약확인 페이지, 청구서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취소 마감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마감일 전 영업일 이내에 취소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4. 현지에서 예약 취소는 이용권에 기재되어 있는 현지 긴급 연락처를 통하거나 또는 호텔자바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제 15 조 (예약변경)

1. 예약의 변경은 취소마감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취소마감일 이후의 변경은 위약금이 발생하며, 이 금액은 취소위약금과 동일합니다.

2. 취소마감일까지의 예약 변경은 이용자가 직접 호텔자바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호텔자바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3. 기존 예약의 변경이 불가능했을 때 동일 조건으로 대체 예약을 새롭게 생성한 것도 예약 변경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반드시 호텔자바의 동의 하에서만 인정됩니다.


제 16조 (취소위약금)

1. 취소마감일 다음날부터 이뤄지는 확정예약의 취소는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2. 취소위약금은 통상 객실당 1 박 또는 그 이상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성수기, 연말연시, 연휴, 행사 등의 기간에 속하는 예약은 특별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때 취소마감일은 통상적인 경우보다 훨씬 앞당겨 지정되고, 위약금액도 예약대금 전액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환불)

1. 예약 취소마감일까지 취소한 경우, 예약대금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가. 무통장 입금: 입금하신 예약대금 중 은행 송금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10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이용자께서 지정하신 은행 계좌로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나. 실시간계좌이체: 입금하신 예약대금 중 은행 송금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1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이용자께서 지정하신 은행 계좌로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다. 신용카드결제: 결제하신 신용카드사로 승인된 건을 취소 요청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이때 이용자 신용카드의 결제일에 따라 신용카드사로부터 기결제한 달의 익월에 카드 취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취소마감일 다음날부터 취소한 경우 예약대금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가. 객실당 1박 또는 그 이상에 대한 위약금과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제 4 장 호텔 투숙 및 관련 정보

제 18 조 (체크인(Check-in) 과 체크아웃(Check-out))

1. 이용자는 예약시 약속한 시간 안에 호텔에 체크인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투숙객은 호텔 체크인시 동반 투숙객 중 투숙 일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의 성인을 반드시 한 명 이상 포함하여야 합니다. 호텔 규정상 미성년자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과 동반하지 않고 단독으로의 투숙할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 단독 투숙으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투숙객의 책임이며, 당사는 이에 관해 아무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호텔 체크인 시간이 늦어질 경우 체크인 당일 19:00 이전까지 투숙 호텔에 미리 알려야 합니다. 또는 한국 출발 전 당사 고객센터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늦은 체크인을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나라별, 호텔별 체크인 규정에 따라 여권제시 및 숙박기록 작성을 의무적으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5. 체크인 시 호텔 부대시설 이용 비용에 대한 보증용 신용카드 제시 또는 현금 예치(Deposit) 등을 해야만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보증금은 체크아웃시 호텔 측이 이용자의 확인을 거쳐 파기 또는 지불 처리합니다. 이 보증금에 대한 합법적인 처리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픽업서비스, 포터서비스, 식사, 미니바, 세탁, 전화, 팁 등의 숙박 외의 호텔 시설의 이용 경비는 예약대금에 포함되지 않으며 투숙 호텔 또는 제공업자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7. 2세 미만 유아 또는 호텔의 규정에 따라 무료 투숙하는 어린이가 있는 경우, 해당 어린이의 아침 식사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8. 호텔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호텔 별, 나라 별로 다릅니다.

9. 호텔 체크아웃 시 전화이용료, 유로 TV 시청료, 미니바, 세탁비 등의 부대시설 이용에 대한 대금은 호텔에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식사의 경우에도 이용권에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추가 주문일 경우 그리고 무료로 동반한 어린이의 조식은 직접 지불해야 합니다.

10. 체크아웃을 지키지 않을 경우(late check-out)는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현지 호텔에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 19 조 (호텔등급과 설명)

1. 별표의 호텔등급은 호텔의 질, 서비스등급, 식사, 사용시설 등을 총괄하여 상징적으로 호텔의 수준을 알려 드리는데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그러나 숙박 시설에 대한 등급은 세계 단일 표준이 존재하지 않으며,개별 국가 혹은 기준 제정 기관이 정한 등급을 따를 경우는 국가마다 시설과 서비스의 편차가 존재합니다.

2. 호텔자바에서 보이는 호텔의 별표 등급, 설명, 사진, 지도, 동영상, 리뷰 등은 해당 시설이 제공하는 전반적인 품질, 서비스, 음식 및 설비의 수준을 나타내며, 이용자가 호텔을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참고 용도로 제공됩니다.

3. 당사는 여하의 경우에도 등급, 설명, 사진, 지도, 동영상, 리뷰 등의 내용을 보장 또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객실)

1. 싱글: 1인이 투숙하실 수 있으며, 방에 1인용 침대 1개가 제공됩니다.

2. 더블: 2인이 투숙하실 수 있으며, 방에 2인용 침대 1개가 제공됩니다.

3. 트윈: 2인이 투숙하실 수 있으며, 방에 1인용 침대 2개가 제공됩니다.

4. 세미더블: 일반 더블룸보다 객실과 침대크기가 작은 대신 요금이 저렴합니다.

5. 3인실: 3인이 투숙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침대 1개 + 보조침대 1개 또는 더블침대 2개 또는 1인용 침대 3개로 구성됩니다.

6. 4인실: 4인이 투숙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침대 2개 또는 더블침대 1개 + 싱글침대 2개 또는 싱글침대 4개로 구성됩니다.

7. 트윈 + 어린이, 더블 + 어린이: 성인 2명과 어린이(3세 이상) 1명이 함께 투숙할 수 있으며, 어린이용 침대가 별도로 제공될 수 /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추가 침대는 유료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8. 공동시설 이용: 호스텔 급 숙소의 경우에는 객실 혹은 침대만 제공되고, 욕실과 화장실 등의 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합니다.

9. 기타 객실: 호텔별, 나라별, 문화권별 특징적인 이름과 시설을 갖춘 객실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 북미지역 호텔들은 더블과 트윈을 구별하지 않고 2명이 투숙할 수 있는 침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 트윈베드를 요구할 수는 있으나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제 21 조 (노쇼 No Show)

1. 이용권이 발급된 이후 예약취소 절차 없이 투숙일자에 이용자가 호텔에 도착하지 못하여 노쇼가 발생할 경우, 당사에 결제한 금액 중 1박 혹은 전액이 위약금으로 부과됩니다.

2. 체크인 당일 사전에 노쇼에 대한 조정 절차를 거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불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때 수수료 금액과 환불 여부는 호텔 측의 동의 하에서만 당사에서 집행해드립니다.

3. 천재지변, 교통편의 취소와 연착, 파업, 시위 등으로 인한 노쇼의 경우에도 원칙적으로 동일한 노쇼 조항을 적용받습니다. 다만, 당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호텔과 협의하여 위약금 등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 22 조 예약부도(Book Out)

1. 이용자의 확정예약된 예약을 호텔이 수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때 당사는 이를 회피하기 위한 최선을 다하며, 이용자에게 알맞은 대안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예약부도의 경우 당사는 예약금액의 범위 안에서 환불합니다.


제 23 조 (호텔 도착 후 또는 체크인 후 예약 변경)

1. 이용자는 체크인 이후 예약 변경이 발생할 때 현지사무소 또는 당사 고객센터로 즉시 연락하여 변경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예약 조정해야 합니다.

3. 당사를 통하지 아니하고 호텔에 직접 예약 조정을 할 경우 당사 예약시 적용된 조건과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추가 결제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조기 체크아웃(early check-out)의 경우 이용자는 그 사실을 문서 형태로 당사에 제출해야 하며 당사는 호텔과 재확인을 거쳐 환불해 드립니다. 이 문서는 반드시 호텔 담당자의 실명, 서명, 변경 내용이 포함된 형태이어야 합니다. 이때 문서 접수는 체크아웃일로부터 3주 안에 당사로, 환불은 문서를 접수받은 다음날로부터 4주일 이내를 원칙으로 하나 호텔 측의 재확인이 늦어질 경우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5. 특별규정이 적용된 예약은 별도의 예약조정 처리기준에 따라 환불처리 합니다.

6. 체크인 당일 호텔 도착 이후 예약부도의 경우를 제외하고, 일정변경, 변심 혹은 기호에 맞지 않는 등의 이유로 이용자가 체크인을 하지 않은 경우는 노쇼 처리되어 위약금을 물게 됩니다.


제 5 장 책 임

제 24 조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숙박업소의 예약 서비스를 대행합니다. 당사의 의무는 이용자의 체크인까지이며, 이후부터 숙박업소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2. 당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당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을 준수하며 당사 서비스 공지사항 및 주의사항을 읽고 숙지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사항의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당사의 승낙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신문, 방송, 출판, 인터넷, 기타 전자적인 방법으로 전송, 복제, 제공하는 행위
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당사의 승낙 없이 상업적 활동을 하는 행위. 이로 인한 결과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6 장 서비스 이용과 해지

제 26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등의 필요로 당사가 정한 날, 혹은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2. 당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7 조 (회원 자격과 의무)

1.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당사가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때 제공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에 의거 당사는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당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응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만 19 세 미만의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마. 법원 또는 행정기관의 명령이 있는 경우
마.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사. 당사의 이익을 침해할 경우
아. 기타 사회의 건전한 통념에 어긋나는 경우

4.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또는 전화 등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회원번호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원번호(ID),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회원번호, 비밀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당사는 회원번호에 의하여 회원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회원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서비스 정보의 직접 제공)

당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 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이용자의 게시물)

당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없는 내용을 기재한 경우
7. 당사에 피해를 줄 목적의 내용인 경우
8. 광고인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1 조 (게시물의 저작권, 사용권, 관리)

1. 서비스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당사는 각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습니다.
2. 이용자가 호텔예약 외에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를 위해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사용하려 할 경우는 당사로부터 문서로 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게시물이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당사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공급업체의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당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당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ID), 이메일 (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자. 기타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34 조 (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1. 당사는 전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의 영업적 피해 및 기술적 문제, 국가사회의 혼란, 천재지변, 인명손실 등과 같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전항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당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35 조 (손해배상)

1. 당사는 당사가 제공하는 호텔예약 등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당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직접적 손해에 관하여 이용자가 당사에 기 지불한 금액의 100% 한도 내에서 배상합니다.

2. 당사를 통하여 예약된 호텔, 운송회사 또는 여타 회사 또는 사람들의 행위로 직간접적으로 발생된 대인 상해, 질병, 재산상의 손해 등의 비용적 손실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당사가 유료로 제공한 것을 제외한 무료 제공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6 조 (면책조항)

1. 당사는 천재지변, 파업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금전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예약부도가 발생했을 때 당사의 대안책이 원래 예약된 것과 동일한 수준 및 위치에 있을 것이라는 보장은 하지 않습니다.

6. 당사는 이용자의 예약을 위하여 참고로 제공한 정보의 부정확 혹은 불완전성으로 인하여 초래된 손해(직, 간접 또는 결과적) 또는 제3자의 권리주장(취소수수료 포함)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이에 대하여 보호면책을 받습니다.


제 37 조 (관할법원)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본 이용약관은 2012 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회사소개
언론보도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해외여행표준약관
구)홈페이지
모바일버젼
렌터카/투어/패스/여행자보험/포켓wifi
맨위로 ∧
    고객상담 1544-8608 / 일본렌터카전용상담 070-7012-7992 / 일반전화(서울) 02-723-6431 / 팩스(서울) 02-6455-2007 / 상담시간 평일: 09:00~18:00
    트래블베이(주) / 도로명: 서울. 마포구 양화로 52, 3층(서교동,사호빌딩) / 지번: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4-27 사호빌딩 3층
    사업자등록번호: 101-86-22524 / 관광사업자등록번호: 2014-000029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종로-0543 / 대표이사: 김태웅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용옥
    TravelBay Co.,Ltd. / #1703 (Unni-dong, Garden Tower), 84, Yulgok-ro, Jongno-gu, Seoul, Korea [110-795]
    Copyright (C) TravelBay. All Rights Reserved.